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공유

필리핀 보홀 여행 나팔링 스노클링 솔직 후기(물반 고기반. 스노클링 성지입니다)

by 헤비스녹 2023. 11. 14.
반응형

스노클링과 스노클링 장비에 대하여

이번 여름 한국에서 많은 스노클링을 시도했지만 날씨가 도와주지 않거나 스팟에 물고기가 많지 않아서 항상 아쉬움을 뒤로 남기고 돌아갔습니다. 제대로 한번 스노클링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획한 필리핀 보홀 여행. 보홀 나팔링은 스노클링만 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나팔링-썸네일-사진
보홀 나팔링 썸네일

 

본격적인 보홀 나팔링 스노클링 소개 전에 스노클링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릴게요. 스노클링은 수경과 스노클 장비를 통해 물 위에서 숨을 쉬며 물속을 들여다보는 것을 뜻합니다.

 

스노클 장비의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형태 역시 다양합니다. 요즘 스노클링이 대중적으로 바뀌면서 풀페이스 마스크 형태로 된 스노클 장비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풀페이스마스크 스노클링 마스크는 한번 착용시 편하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게 사용 중입니다.

 

필리핀 보홀 나팔링 스노클링 개인투어 후기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보홀은 나팔링만을 위해 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나팔링 뜻은 팡라오섬 나팔링 지역에서 스노클링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나팔링을 투어를 껴서 오시는 분들도 있고 나팔링 개인투어로 와서 즐길 수도 있습니다. 팡라오섬에 위치한 나팔링 포인트에서는 수중 환경이 아름답고 절벽 또한 있기 때문에 풍부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홀 나팔링 포인트 위치

주소: napaling drive, Panglao, Bohol, 필리핀
영업시간: 오전 07:00 - 오후 07:00

 

저흰 보홀 여행 5일 중 나팔링을 2번 다녀왔는데요. 한번은 보홀로드를 통해 투어로 갔고 두 번째는 개인투어로 가서 즐겼습니다.

 

나팔링 개인투어시 숙소 근처에서 툭툭이를 잡고 가야 하는데 숙소-나팔링(1시간 대기)-숙소 복귀 까지 오는 기준 보통 500~600페소를 잡으시면 됩니다. 저희 툭툭이 기사님은 600페소라고 하셨는데 500페소까지 깎아 주셨어요.

툭툭이 기사님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 기사님은 저희 짐 놓은 곳에 앉아서 짐을 지켜주시기도 하고 저희가 스노쿨링 끝나고 올라왔을 때 빨리 샤워하고 오라며 구명조끼와 오리발을 반납해 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해서 마지막에 따로 팁을 챙겨 드렸습니다.

툭툭이-사진오리발-사진샤워실-외관-사진
필리핀 보홀 나팔링 툭툭이, 오리발, 샤워실 등

 

보홀 나팔링 이용시간 및 이용 방법
  • 나팔링 입장료(환경세, 가이드비용 포함): 300페소
  • 오리발(숏핀 기준) 대여료: 150페소
  • 라이프가드 대여료: 150페소

 

필리핀 보홀 나팔링은 무조건 가이드가 함께 들어가게 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당연한거겠죠?

나팔링 입장료는 300페소인데 가이드비용과 환경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위치한 데스크에서 내시면 되는데요. 그곳에서 필요한 물품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스노클장비, 오리발(롱핀, 숏핀), 라이프가드(구명조끼) 등 필요한 대부분의 용품이 있습니다. 제가 들고 있는 사진이 숏핀이라고 하더라고요. 이 정도면 한국에서는 롱핀인데?!

 

물품 대여료까지 모두 지불하고 나면 가이드를 붙여 줍니다. 이때, 가이드에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고프로를 주면 영상과 사진을 찍어 줍니다. 저흰 잠수를 하지 못했는데 가이드분이 잠수를 잘하셔서 멋진 영상과 사진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다-사진1바다-사진2바다-사진3
나팔링 스노클링 장소

가이드와 함께 스노클링 스팟으로 이동합니다. 나팔링 영업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7시까지입니다. 한 팀 당 50분 동안 나팔링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가야 정어리떼를 많이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정어리떼는 그냥 들어가도 엄청 많았어요. 와이프는 징그러워할 정도로 정어리떼가 많았습니다.

해초-사진스노클링-사진1스노클링-사진2
필리핀 보홀 나팔링 스노클링 사진들

정말 한국과 달리 필리핀 보홀 바다는 깨끗하고 다양한 물고기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물론 귀여운 니모도 많이 봤습니다.

 

 

나팔링에 절벽 구간도 있고 바닥에서부터 끈이 연결되어 있어서 초보 다이버들도 잠수를 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더라고요. 저는 이퀄라이징이 제대로 되지 않아 잠수를 많이 못했는데 기본적인 잠수 방법만 아시면 나팔링을 더 즐길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보홀 스노클링 포인트 나팔링 강력 추천 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