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제품 사용에 도움이 되는 정보

[애플제품 추천]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 무엇일까? 아이패드 프로 VS 에어 비교 완벽 정리

by 헤비스녹 2024. 6. 6.
반응형

새로운 아이패드들이 1년 반의 공백기를 가지고 출시되었습니다.

 

한국 정식 출시일은 24.06.08일 오전 8시에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많은 분들이 신제품을 기다린 만큼 구매를 희망하셨던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M2-아이패드-에어-M4-아이패드-프로-비교-썸네일-사진
2024 아이패드 프로, 에어 비교

 

6월 8일 사전 예약 후 제품은 6월 19일부터 수령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 무엇인지 알려드리면서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의 차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M4 VS M2)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는 M4칩을 탑재하고 에어의 경우 M2칩을 탑재하고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분들에게 아이패드 프로가 필요한지. 또 아이패드 에어가 필요하신 분들은 어떤 분들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m4-아이패드프로-m2-아이패드-에어-비교-사진m4-아이패드프로-m2-아이패드-에어-비교-사진
m4아이패드 프로, m2 아이패드 에어 비교 (출어:Apple)

구분 아이패드 에어 11인치(M2모델) 아이패드 프로 11인치(M4모델)
크기(가로*세로*두께) 178.5x247.6x6.1(mm) 177.5x249.7x5.3mm
저장 용량 128~1TB 256~2TB
무게 462g 444g
디스플레이 IPS 탠덤 OLED
M2 M4
가격 899,000 부터 1,499,000 부터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 11인치 기준 차이점입니다.

특이한 점은 에어 보다 프로의 두께가 더 얇고 무게는 가볍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 에어가 필요한 사람은?

 

개인적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이패드 에어 11인치 모델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애플펜슬을 통한 필기 가능, 키보드 연결을 통한 타이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이패드 프로와의 큰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m2칩을 탑재하면서(전작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칩) 웬만한 작업은 모두 가능할 것이라 작업적인 부분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프로와 에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이나 화면의 쨍한 정도인데요. 이러한 차이 역시 두 개를 나란히 놓고 비교하거나 프로를 사용하다가 에어로 기변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느끼지 못하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디스플레이만 타협을 한다면 프로와 에어 깡통 모델 기준으로 60만 원이라는 금액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필요한 사람은?

 

그렇다면 반대로 아이패드 프로가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아이패드 프로에는 아직 맥북에도 탑재되지 않은 m4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에서의 버벅거림은 줄어들고 상당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아직 m2칩의 성능을 100% 끌어내는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M4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라면 향후 5년간은 아무 문제 없이 실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패드로 대부분의 작업을 진행하고 맥북을 보유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아이패드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맥북 보다 휴대성이 좋아서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11인치 vs 13인치 모델 추천

 

사용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기존에는 13인치 태블릿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프로로 가야 했지만 이번에는 아이패드 에어에서도 13인치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만큼 구매자 입장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태블릿 화면은 거거익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13인치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태블릿을 자주 휴대하시거나 큰 화면이 아니어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11인치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는 계륵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출시되면 아이패드 병이 많이 생기기도 하고요.

아이패드는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구매할 필요가 있는 제품입니다.

 

휴대폰과 노트북에게 포지션이 밀리는 경우가 많고 결국 큰 화면을 가진 아이폰으로 콘텐츠 소비용으로 사용되곤 합니다.

위에서 제시해 드린 점들을 본인의 상황에 고려하셔서 현명한 소비 하시기를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