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9월 이벤트 및 드디어 한국 나의찾기 도입?!

by 헤비스녹 2024. 9. 6.
반응형

오늘은 애플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9월이면 빠질 수 없는 애플 이벤트.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애플 공홈에서도 9월 10일 애플 9월 이벤트 발표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는 아이폰 16이 주인공이 되겠죠.

 

그리고 모두 깜짝 놀랄만한 소식. 드디어 한국에서만 사용하지 못하던 애플의 나의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자세한 내용 알려 드리겠습니다.

 

애플-9월-이벤트-나의찾기-기능-도입-썸네일-사진
애플 9월 이벤트 및 애플 나의찾기 기능 도입

 

 

애플 9월 이벤트

2024 애플 9월 이벤트 날짜는 9월 10일 입니다. 진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한국 역시 1차 출시국으로 들어간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항상 1.5차 2차 출시국으로 해외 직구를 통해 미리 구매하거나 하는 등 고생을 했던 터라. 정말 애플이 한국을 1차 출시국으로 넣었다면 해외 직구 할 이유가 사라지게 되는 거죠.

 

 

애플 9월 이벤트 2024에서 집중해야 할 내용은 2가지. 아이폰 16과 애플 인텔리젼스입니다.

이번 애플 초대 이미지를 보면 애플 인텔리젼스를 표현한 것처럼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아이폰에 들어가는 첫 AI기능이라 기대감이 더 큰 것은 사실입니다.

 

아이폰 16 역시 가로 모드로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시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하나 추가 되었다는 얘기가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드디어 한국에 도입되는 애플 나의 찾기

애플의 나의 찾기 기능을 한 번이라도 써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너무 편하다는 걸요.

 

예전에는 전쟁 휴전 국가라 외부로 국내 지도 반출이 어려워서 불가능하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저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한 커뮤니티에서 나의 찾기 열사님께서 방통위 등 여러군데 문의하고 1인 시위를 하면서 많은 애플 유저들에게 나의찾기 기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셨습니다.(정말 존경스럽습니다.)

APPLE 나의 찾기 기능은 25년 내년 봄에 한국에 들어오게 됩니다. 사실 들어온다기보다는 기능을 풀어준다는 얘기가 더 맞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례적으로? 출시가 임박해서 발표하는 게 아닌, 내년 봄임에도 벌써 애플 공홈에서 발표한 것은 좀 특이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제가 대학생 시절에 나온 기능을 직장인이 된 지금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감회가 새롭습니다.

 

애플 나의 찾기 기능이란 무엇인가?

나의 찾기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나의 애플 기기들을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을 비롯해서 나의 찾기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 액세서리 역시 추적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애플 맥세이프 카드지갑을 사용하다 잃어버렸는데 그때 나의 찾기 기능이 되지 않아서 위치를 알수 없다 라고만 떠서 당황한 기억이 있는데요.

나의찾기 기능이 되었다면 자세한 위치를 찾을 수 있어서 제 지갑을 훔쳐간 사람을 잡을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그 당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분실모드 활성화 기능뿐이었습니다.

 

 

또한, 애플의 에어태그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을 활용하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아이들이나 쉽게 잃어버리는 물건에 걸어두면 언제든 아이폰으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캐리어안에 집어넣으면 짐 찾을 때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있지 않을까요?

 

또한, 일정 반경이상 혹은 특정 장소에 갔을 때 알람이 울린다거나 가족이나 친구에게 현재 내 위치를 공유, 붐비는 출퇴근 시간, 놀이동산에서 아이들 찾는데도 유용합니다.

 

이렇게 애플 9월 이벤트와 애플 나의 찾기 기능 도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제 남은 건 2개 있네요. 애플페이 티머니 도입(추가 카드사), 통녹 사전 고지 선택.

 

애플이 요즘 한국 시장에 좀 관심을 가지는 거 같아 앱등이로써 아주 뿌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