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환절기가 되면 여러 가지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코세척기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세척은 코 안에 염증 물질을 제거 및 알레르기, 비염 등을 일으키는 물질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코세척은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정한 코세척 주기나 빈도수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세척기 노즈스위퍼(NOSE Sweeper)
코 세척을 위해서는 코세척기가 필요하겠죠.
코 세척기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주사기 형태와 아래에서 보이는 소스통 형태 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사기 형태보다는 소스통 형태 코세척기가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유명한 코세척기 중 하나가 노즈스위퍼입니다. 저도 이 제품을 통해 처음 이런 형태의 코세척기가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노즈스위퍼 구성품은 코세정용기, 코세정분말, 건조/거치대, 세척솔, 휴대용 파우치입니다.
출장이나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파우치 활용도가 높을 거예요.
노스위퍼 사용방법(코세척기 하는 법)
1. 식염수 or 코 세정용액을 만들어 준다.
(코 세척용액 만드는 법: 코세정 분말 1포 + 증류수 or 정제수를 점선까지 넣고 흔들어 준다)
2. 전자레인지로 20초 돌려준다.(캡 부분 제거 후!!)
3. 세면대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아~" 소리를 내면서 세정기 캡을 콧구멍에 밀착하고 부드럽게 눌러 준다.
4. 반대쪽도 동일하게 진행.
5. 코 세척 완료 후 휴지로 닦거나 가볍게 풀어준다.
코세척기 소독, 보관 방법
-코 세정 후 노즐 내부는 동봉된 세척 솔로 닦기.
- 사용한 용기는 살균제 등을 이용해 소독 후 전용 거치대에 걸어서 건조
코세척 주기 및 부작용은?
코세척 부작용 역시 있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 무리하게 세척 시 눈이 충혈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자주 세척을 하면 중이염이나 코가 더 건조해져서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권장 횟수는 하루 2회, 최대 1년 이내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일매일 사용하기보다는 콧물이 나오거나 환절기에 잠깐잠깐 사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집에서 식염수 만들기 및 다이소 코세척 분말 사용기
식염수를 약국에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는 귀찮아서 집에서 직접 식염수를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농도를 고려해서 저는 끓인 물 or 생수 1,000ml에 천일염 5g을 넣어 사용했습니다.
농도가 맞지 않으면 코 점막에 좋지 않고 아픕니다. 농도 잘 맞춰서 만드세요. 저도 몇 번 눈물 쏟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것도 귀찮다. 그러면 다이소에서 코세척 분말을 몇천 원에 수십 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이소 코세척 분말을 사용해 보니 괜찮더라고요.
만들어 사용하기도 귀찮으신 분들은 다이소 코세정 분말도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