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제주 오름 여행 추천. 어승생악 뜻, 주차팁, 탐방로 소요시간 등 안내(feat. 아이젠 필수)

by 헤비스녹 2024. 3. 9.
반응형

제주 여행중 갔던 오름 중 가장 예뻤던 어승생악 다녀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어승생악 주차 팁, 어승생악 등반 후기(소요시간), 아이젠 필수 여부 등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어승생악 뜻(오름 뜻)

어승생은 임금이 타던 말이 나는 곳이란 뜻입니다. 한자어로 어승생이란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어승생악 주차장, 주차팁

어승생악-주차장-사진어승생악-주차장-사진2
어승생악 주차장

어승생악 주차장은 어리목 탐방로와 주차장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아침 시간에는 붐빌수 있어요.

보통 어리목 탐방로는 탐방 시간도 훨씬 길기 때문에 한창때는 갓길에 주차도 길게 늘어져 있는걸 볼 수 있어요.

어승생악-뷰-사진어승생악-주차장-사진3
어승생악 주차팁

그렇기 때문에 원활하게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기 위해서는 12시에 들어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어리목 탐방로 가능 시간이 12시까지라 그때가면 자리가 있습니다.

 

어승생악 입산 가능 시간 안내

어승생악-입산-가능-시간-사진
어승생악 입산가능 시간

어승생악 입산 가능 시간은

05:00 ~ 17:00

입니다.

 

드론 촬영은 금지되었다고 하네요.

 

어승생악 등반 후기

어승생악-등반중-사진어승생악-등반중-사진
어승생악 등반 사진

어승생악은 눈이 내렸을때 많이 등반을 한다고 해요.

코스가 길지 않고 올라갔을때 뷰가 정말 끝내주기 때문인데요.

어승생악-등반중-사진3어승생악-등반중-사진4
어승생악 등반 사진

저희도 다양한 후기를 보고 어승생악을 찾아 갔는데요.

아이젠 없이 가도 되느냐? 가 가장 큰 문제였어요.

괜찮다는 사람도 있고 아이젠이 있어야 한다는 사람도 있고요.

 

 

 

어승생악-사진어승생악-사진2
어승생악 사진

저흰 아이젠 없이 운동화라서 걱정을 했는데

 

결론은...

 

아이젠은 꼭 사거나 대여해 가세요 ㅎㅎㅎ

저랑 와이프 둘다 한번씩 대차게 넘어 졌습니다 ㅎㅎㅎㅎ

어승생악-사진3어승생악-하늘-사진
어승생악 사진

어승생악 올라갈땐 덜한데 내려올때는 정말 미끄럼틀이 따로 없습니다.

조심한다고 하는데도 정말 대차게 넘어졌습니다 ㅎㅎ

 

아이젠은 필수라고 생각 합니다.

어승생악-사진4어승생악-한라산-사진
어승생악 정상 사진

어승생악 탐방로1.3km로 코스가 짧아요.

 

어승생악 오름 높이는 1,169m

 

 

 

 

어승생 등반 소요 시간보통 30분 정도 걸린다고 하던데

저희가 체력 개복치임에도

30분 정도만에 등반을 완료 했습니다 ㅎㅎ

 

어승생악 정상에 올라오니 날이 좀 개서 저 멀리 한라산도 보이더라구요.

어승생악-정상-기념비어승생악-cctv어승생악-cctv
어승생악 cctv

정상 기념비에서 사진 한번찍어 주고!

실시간 cctv 앞에서 사진도 찍어 줬습니다.

 

어승생악 실시간 cctv 보러가기

 

휴대폰으로 실시간 cctv 영상 녹화하면서 저희만에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눈에 내린 어승생악은 정말 절경이었습니다.

제주도에 가신다면 어승생악은 꼭 한번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