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코타키나발루 로컬 음식점 추천: 현지 맛집 유잇청! 강력 추천 드립니다.

by 헤비스녹 2024. 4. 27.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자유 여행 중 다녀온 유잇청. 이미 유명한 곳이라 많은 한국인 분들이 다녀가신 음식점이기도 합니다.

현지 맛집으로 유명해서 코타키나발루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할 음식점 중 하나!

저희도 코타키 자유여행중 그랩 택시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1. 유잇청 기본정보

코타키나발루 로컬 맛집인 유잇청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먼저 유잇청 위치는 아래 구글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가실 땐 그랩 택시 타는 걸 추천드려요.

코타키나발루에서 그랩 택시는 저희의 발이 되어주거든요!

 

 

코타키-유잇청-외관-사진
코타키 유잇청

 

유잇청 외관 사진. 로컬 음식점답게 번쩍번쩍하기보다는 현지 느낌이 물씬 풍기죠?

 

유잇청이 하나의 음식점으로 생각하실 텐데요.

(물론 저도 그랬어요.)

 

유잇청이라는 가게에 3개의 가게가 함께 영업 중입니다. 좀 특이한 구조죠?

유잇청에서는 토스트, 쌀국수, 사태 가게가 있고 계산도 따로 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유잇청은 메뉴에 따라 영업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하고 가세요!!

 

 

토스트: 06:00-17:00

쌀국수 08:30-14:00

사태: 12:00-17:00

 

2. 유잇청 메뉴

유잇청에는 메뉴가격이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저희는 카야 토스트, 사테(치킨, 비프, 램)를 각 2개씩 주문하고 음료는 밀크티와 Milo(초콜릿)을 주문!

코타키-유잇청-메뉴판-사진코타키-유잇청-매장-사진
코타키나발루 유잇청 내부
코타키-유잇청-메뉴판-사진
코타키나발루 유잇청 메뉴판

 

코타키-유잇청-메뉴-사진
유잇청 메뉴 주문

 

주문서에 원하는 걸 적고 말씀드리면 바로 준비해 주시더라고요.

 

토스트 집에서 음료도 함께 제조하더라고요?

 

쌀국수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저희는 영업시간이 다른지 몰라서 먹지 못했어요.

다른 분들은 이런 실수하지 마세요!!

 

 

 

 

3. 유잇청 솔직 후기

코타키-유잇청-음료-사진코타키-유잇청-카야토스트-사진
유잇청 음료 토스트

카야토스트 1.6링깃인데 저렴하지 않나요?

근데 양도 작긴 합니다 ㅎㅎㅎ

제가 먹기엔 좀 많이 아쉬운 양이라서 추가로 하나 더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근데 카야잼이 맛있어서 그런지 맛있더라고요.

어제 먹은 올드타운 카야잼 토스트 보다 유잇청 카야잼 토스트가 더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느낌!

코타키-유잇청-사태-사진
유잇청 사태

다음은 사태.

전날 야시장에서 먹은 사태와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사람들은 위가 작나 봐요 ㅎㅎ

저에겐 간식거리 정도의 양이었는데요 ㅋㅋ

 

맛은 괜찮았어요!

사태는 종류별로 시켜서 먼저 드셔 보시고

입맛에 맞는 사태로 더 주문해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양고기 사태가 가장 맛있었습니다.